Windows 7에서 이전 버전의 Windows를 시작 옵션에서 제거하는 방법

Posted by Programmer™
2019. 2. 11. 21:45 Windows 7, 8

 

개요


Windows XP가 설치되어 있고 다른 파티션에 Windows 7을 설치한 경우 시작 시 아래 그림과 같이 멀티 부팅 메뉴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BCDEDIT 툴을 사용하여 사용하지 않는 이전 버전의 Windows 시작 항목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적용 방법

컴퓨터를 시작할 때 운영 체제 선택 메뉴가 나타나지 않게 하려면 부팅 구성 데이터 편집기(Bcdedit.exe)를 사용하여 Windows XP 시작 옵션을 제거하면 됩니다.
이렇게 하려면 다음을 따라 해 보세요.

1. 윈도우키와 R 을클릭하고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 상자에 cmd를 입력합니다. 프로그램 목록에서 cmd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를 클릭합니다.

[ 주의사항 ] 사용자 계정 컨트롤 메시지가 나타나면 관리자 암호를 입력하거나 [예]를 클릭합니다.


2.명령 프롬프트에서 다음 명령을 입력한 후 Enter 키를 누릅니다.

bcdedit /enum all

그러면 여러 항목중에서 이전 버전의 Windows를 위한 Windows 레거시 OS 로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명령 프롬프트에서 다음 명령을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여기서 {ntldr}은 제거하려는 “이전 버전의 Windows 항목"의 identifier 값을 입력하면 됩니다.

bcdedit /delete {ntldr} /f

 

4.명령 프롬프트 화면을 닫습니다.
시스템을 재부팅하면 Windows XP를 위한 멀티 부팅 옵션이 나타나지 않고 Windows 7 로 바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