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torrent IP 차단

Posted by Programmer™
2017. 7. 6. 18:23 Utility

 

utorrent 를 사용하다 보면 특정 IP 를 차단하고자 할 때가 있습니다.

 

 utorrent 의 하단창을 보면 아래 그림처럼 현재 피어(접속되어 있는 컴퓨터)의 목록이 표시됩니다.

utorrent는 기본적으로, 현재 연결되어 있는 컴퓨터의 IP를 표시하는게 아니라 DNS 이름을 표시합니다.

 

이들 피어의 IP 주소를 보기 위해서는 DNS 로 표시되는 이름을 IP 주소로 변환시켜줄 필요가 있습니다.

창의 빈 영역에 마우스 커서를 위치시키고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Resolve IPs 가 선택되어 있는데 이것을 해제함으로써 IP 주소를 볼 수가 있습니다.

 

 

아래 그림처럼 피어를 IP 주소로 보여줍니다.

 

94.8 % 의 경우 2가지 IP가 보입니다. 2001:0:5ef5:79fd:24de:165e:b0f5:fffe 와 79.10.0.1

 

 

94.8 % 의 피어를 차단시킬려면 해당줄에 마우스 커서를 위치시키고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Copy Selected Hosts 를 선택합니다.

 

 

해당 IP 주소가 메모리영역에 복사가 되었습니다. 이것을 ipfilter.dat 라는 파일을 만들어서 붙여넣기를 해줍니다.

 

 

방금 편집한 ipfilter.dat 를 아래의 위치에 복사해줍니다.

 

C:\Documents and Settings\<사용자명>\Application Data\uTorrent-  Windows XP 의 경우

 

C:\Users\<사용자명>\AppData\Roaming\uTorrent – Windows 7, 8 and 10 의 경우

 

복사가 끝났으면 다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Reload IPFilter 를 선택해줍니다.

 

 

 

이제 해당 IP 는 차단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