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sung SMT-C5012 케이블 TV 사용 설명서

Posted by Programmer™
2021. 4. 21. 20:46 카테고리 없음

 

 

 

TV 리모콘으로 전원 버튼 누르고, 케이블 셋톱박스 리모콘으로 전원 버튼 누르고 이렇게 리모콘을 2개 쓰게 되면 은근히 귀찮아 집니다.

 

TV 전원 버튼OK 버튼을 3초간 누른후 채널 버튼을 눌러서 TV가 꺼질때까지 계속 눌러줍니다. TV가 꺼지면 OK 버튼을 누릅니다. 이렇게 설정해주면 케이블 셋톱박스 리모콘으로도 TV 의 전원을 켜고 끌 수 있게 됩니다.

 

 

 

 

리모콘에는 특정 버튼의 기능을 잠그는 기능도 있습니다.

 

만일 셋톱박스 리모콘을 잘못 만져 케이블 전원 버튼을 눌러도 동작하지 않는 경우 아래처럼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파랑색 hello Menu 버튼 + 케이블 전원 버튼 : 5 초 정도 누름 (동작 / 먹통)

 

외부 입력 버튼의 경우 초기에 동작되지 않게끔 설정되어 있습니다.

 

외부입력 버튼을 눌러도 케이블 셋톱박스의 LED 램프가 깜빡하지 않는다면 잠겨있는 겁니다.

 

아래처럼 해제 후 누르면 셋톱박스의 LED 가 리모콘을 누를때마다 깜박거리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파랑색 hello Menu 버튼 + 외부 입력 버튼 : 5 초 정도 누름 (동작 / 먹통)

 

 

삼성 셋톱박스 SMT-C5012 의 경우 리모컨의 초록색버튼을 5번 누르고 파란색 버튼을 1번 누르면 서비스 모드로 진입합니다.

 

 

해상도 변경은 화면의 설정 메뉴에선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것 알아내느라고 고생했는데 셋톱박스의 오른쪽 하단에 있는 나가기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한번 눌러줄때마다 480 - 720 - 1080 이렇게 변합니다.

숫자가 클수록 좋은 화질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 전면의 USB 단자는 그냥 멋으로 달려있는 겁니다. 추후 업그레이드 예정이란지가 벌써 몇 년 된 것 같습니다.

 

이 제품은 원래 발열이 심합니다. 뜨겁다고 고장이 아닐까 하는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SMT-C5012 대기모드 소비전력 : 13 W (한국에너지 공단 측정치)

 

실사용 소비전력은 더 나옵니다.

 

 

https://eep.energy.or.kr/certification/certi_view_152.aspx?no=1521500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