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창모드에서 실행하기

Posted by Programmer™
2015. 2. 4. 05:26 Game

 

스타크래프트는 기본적으로 윈도우 창모드(Windowed Mode)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창모드로 게임을 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별도의 프로그램 중 하나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여러가지 다양한 런처 프로그램이 있지만, 모두 XeNotRoN 가 만든 W-Mode 를 플러그인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별다른 기능 없이 단순히 창모드만 즐길때는 아래 scloader2b_wmode가 제일 나은 것 같더군요.

 

scloader2b_wmode.zip

 

위의 파일을 받고 스타크래프트가 설치된 디렉토리에 압축을 풀어줍니다. scloader2b.exe 를 선택합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scloader2b.exe 파일의  바로 가기 만들기(S)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바로가기 파일이 하나 만들어지는데, 이 바로가기 파일을 오른쪽 클릭하여 속성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대상(T): 부분을 아래처럼 바꿔줍니다.

앞부분의 스타크래프트가 설치된 디렉토리 경로는 알아서 적절히 바꿔주고 적용을 눌러줍니다.

 

"D:\Game\Starcraft\scloader2b.exe" -xmod wmode.xmod

 

 

 

마지막으로 파일명을 본인이 좋아하는 이름으로 변경해줍니다.

 

 

필자는 원래 스타크래프트와 브루드워를 설치시 바탕화면에 자동으로 만들어주는 이름인 Starcraft - Brood War 로 하였습니다.

 

 

 

아래는 최종적으로 창모드에서 실행한 화면입니다.

 

 

 

오른쪽 윗 부분을 확대한 화면입니다. 왼쪽부터 차례로 각 버튼의 기능입니다.

 

 

① 이 부분이 녹색으로 되면 스타크래프트 윈도우에서만 커서를 표시합니다.

    다시 해제할려면 Alt + F1을 눌러주면 됩니다.


② 빨간색으로 되어 있으면 창을 못 움직이게 만듭니다.

    초록색으로 되어 있으면 마우스로 드래그시켜 원하는 곳에 창을 위치시킬수 있습니다.


③ 이 부분이 녹색이면, 항상 화면 위에 표시됩니다.

④ 최소화 버튼

⑤ 종료 버튼

 

국민 게임 Starcraft v1.18.8.1891 버전부터는 무료로 풀렸으며, 아울러 윈도우 창 모드(Alt + Enter)도 자체지원합니다. 

위 설명은 용량이 적은 1.18 이전 버전에서 사용시에만 참고해주세요.

참고로 1.18.8.1891 버전에서도 창모드 크기 조절은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