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stem Volume Information 삭제하기

Posted by Programmer™
2015. 10. 29. 00:52 Windows XP

System Volume Information 내용은 Windows7 자체 탐색기에서는 삭제가 되지 않습니다.

 

System Volume Information 폴더는 시스템에서 사용하는 특별한 폴더이므로 접근이 되지 않습니다.

 

System Volume Information 폴더는 Distributed Link Tracking Client 서비스 (네트워크 도메인의 여러 컴퓨터나 일반 컴퓨터에서 NTFS 파일 간의 연결을 관리합니다. ) 와 관련이 있습니다.


일단 이 서비스를 중지시켜줘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삭제해도 다시 System Volume Information 폴더가 생성됩니다.


실행 창에 services.msc 를 입력합니다.



Distributed Link Tracking Client 서비스를 중지시킵니다.



이제 System Volume Information 폴더를 삭제시켜봅시다.


이 폴더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속성 - 보안 탭으로 이동후, 그룹 또는 사용자 이름에 현재 로그인한 사용자명을 추가해주어야 합니다.

윈도우 탐색기에서 System Volume Information 폴더에 마우스 우측 클릭을 하여 속성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보안 탭으로 이동 후,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고급 (A)... 을 클릭합니다.




지금 찾기(N) 를 클릭합니다.



현재 로그인한 사용자를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때 당연히 현재 로그인한 사용자는 관리자 권한을 가진 계정이어야만 합니다.)


Windows XP 의 경우 echo %UserName% 을 하면 현재 로그인한 계정을 보여줍니다. Windows 7 부터는 whoami /user 를 하면 됩니다.



개체 이름이 현재 로그인한 사용자가 맞는지 다시 한번 확인합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모든 권한을 주고 난후 적용 클릭후, 확인을 눌러 창을 닫습니다.






cmd.exe 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시킵니다.




 

삭제하고자 하는 드라이브로 경로를 이동합니다.

 

rmdir "system volume information" /s /q   로 삭제합니다.